아프가니스탄 2차 지진, 최빈국에서 최소 22명 사망

아프가니스탄 2차 지진, 최빈국에서 최소 22명 사망

아프가니스탄 2차

월요일 아프가니스탄 서부에서 연속적인 지진이 발생해 지금까지 최소 22명이 사망했다고 관리들이 말했다.
USGS(US Geological Society)의 데이터에 따르면 규모 4.9와 5.3의 지진이 북서부 Badghis 지방에 영향을 주어 집과 건물이 붕괴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파워볼사이트 대변인은 AFP에 4명의 어린이가 잔해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700채 이상의 가옥이 피해를 입었다고 덧붙였다.
지진은 많은 주거지가 안정적이지 않거나 잘 지어지지 않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USGS는 월요일에 이 주의 수도인 칼라에나우에서 약 50km(31mi)를 강타한 두 번의 지진을 포착했습니다.
첫 번째 지진은 오후에 발생했으며 두 번째 지진은 약 2시간 후에 발생했습니다. 그 영향은 카디스(Qadis)와 무그르(Mugr) 지역에서 가장 크게 느껴졌다.

BBC 파슈토는 카디스 지역의 모하마드 살레 퍼딜(Mohammad Saleh Purdil) 국장이 이번 지진으로 여러 가옥이 무너지고 여성과 어린이가 사망했다고 전했다고 전했다.

그와 다른 관리들은 구조대가 외딴 지역의 잔해를 조사함에 따라 사망자가 증가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북서쪽에 있는 Badghis는 투르크메니스탄과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가장 미개발되고 가장 가난한 지역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빈곤한 아프가니스탄은 8월 탈레반의 인수 이후 악화된 심각한 부채 부담과 공급 부족으로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규모 6.6의 지진이 서남 아시아 전역의 여러 주요 도시에서 감지되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2차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지진은 10시 28분(그리니치 표준시)에 타지키스탄과 접경한 아프가니스탄에서 발생했다.
카불, 이슬라마바드, 라호르, 델리에서 진동이 감지되어 주민들이 집을 떠나야 했습니다.

2015년 10월에는 같은 국경 지역에서 규모 7.5의 지진이 발생하여 거의 300명이 사망했습니다.
인구 밀도가 낮은 힌두쿠시 산맥에서 가장 최근 발생한 지진의 깊이는 210km라고 USGS는 보고했다. 2015년 지진과 같은 깊이였다.
파키스탄 스와트 지역에서 최소 1명이 숨지고 30명이 부상했다고 긴급구조당국이 밝혔다.
심각한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지만 파키스탄 국가재난관리청(National Disaster Management Authority) 대변인은 산사태 위험이 높다고 말했다. 진앙에서 멀리 떨어진 델리에서는 지하철 운행이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BBC의 산조이 마줌더(Sanjoy Majumder)는 인도 수도에서 많은 여진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인도 국가재난관리청(National Disaster Management Authority)의 대변인인 아마드 카말(Ahmad Kamal)은 지진 후 산사태가 잠재적인 위협이라고 말했습니다. USGS는 지진이 “지구상에서 지진이 가장 위험한 지역 중 하나”에서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힌두쿠시 산맥은 인도가 연간 40-50mm(2인치)의 속도로 유라시아 아래로 사라지면서 히말라야가 위쪽으로 밀려드는 대륙 충돌의 최전선에 있지 않고 인도 판의 모서리에 있습니다.

이 험준한 지역에서 인도와 아프가니스탄 사이의 옆으로 미끄러져 히말라야 단층선의 정면 충돌이 발생합니다. 서로 다른 방향으로 밀고 있는 많은 작고 상호 작용하는 결함과 힘이 있습니다.More News
파키스탄의 던(Dawn) 신문은 토요일에 이 지역이 최근 며칠간 힌두쿠시를 중심으로 한 일련의 강한 지진으로 흔들렸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