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억 EU, 중국의 영향력 도전

수십억 EU 영향력 도전

수십억 EU

EU는 중국의 일대일로 구상에 대한 경쟁자로 널리 알려진 글로벌 투자 계획의 세부 사항을 밝힐 예정이다.

내부자들은 디지털, 교통, 기후, 에너지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는 아프리카 등지에서 중국의 영향에 대항하기 위한 서방세계의 노력의 일환으로 여겨지고 있다.

우르술라 폰 데어 레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은 19일 글로벌 게이트웨이(Global Gateway) 구상을 발표할 예정이다.

EU는 회원국, 금융기관, 민간 부문에서 끌어온 수십억 유로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 있다.

수십억

폰 데어 레이엔 여사는 지난 9월 연두교서에서 “우리는 양질의 인프라와 전 세계의 상품, 사람, 서비스를
연결하는 투자를 원한다”고 말했다.

14페이지 분량의 이 문서는 중국의 전략과 경쟁 관계에 있다고 명시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위원회는
또한 화요일 이 계획에 대해 압력을 받았을 때 중국에 대한 언급을 피했다.

그러나 독일 마셜 펀드의 대서양 횡단 선임 연구원인 앤드류 스몰은 그 배경을 “일대일로가 없었다면 글로벌
게이트웨이는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한다.

벨트 앤드 로드는 중국 외교 정책의 중심이었고, 새로운 도로, 항구, 철도, 다리에 돈을 쏟아 부음으로써 무역 연결을 발전시켰다.

이 전략은 아시아, 인도-태평양, 아프리카, 심지어 유럽 연합의 서부 발칸 반도에까지 도달했다.

그것은 “빚 덫 외교”라고 불리는 것에서 “예비 대출”을 제공하는 수단으로 비판을 받아왔다.

그러나 그 그림이 더 복잡하고, 많은 돈을 빌리는 것이 위험 부담이 거의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게다가 중국은 다른 나라에는 없는 욕구를 충족시켰습니다.

어느 쪽이든 서방과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중국의 경제적, 지정학적 발자국은 커졌다.